‘집밥 백선생2’ 닭가슴살 샐러드 레시피, 닭날개 조림 만들기 맛있는 요리 만들기2016. 7. 14. 19:48
백종원의 닭날개 조림, 닭가슴살 샐러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닭터스
백종원선생이 이날 선보인 요리는 ‘치킨난반’으로서, 치킨난반은 튀긴 닭고기를 간장소스에 적셔서, 타르타르소스를 뿌려서 먹는 일본식 닭고기요리라고 한다.
백종원선생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재료로 해서, 다양한 야채와 곁들여서 먹는 닭가슴살 레시피를 만들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름철 영양보충을 위해서 많이 먹는 닭고기를 이용해서, 백종원선생이 자신있게 소개하는 ‘닭날개 조림요리’와 ‘닭가슴살 샐러드 요리’를 한번 만들어먹을 것을 권하고 싶다.
♣ 닭날개 조림요리 레시피
재료 - 닭날개 1kg (마트용 닭날개 팩 3개)
생강 한개, 대파 한개, 꽈리꼬추 5개, 설탕 반컵, 맛술 한컵, 간장 한컵, 물 한컵
후라이팬에 닭날개 1kg분량을 넣고, 물한컵을 부어서 가열을 시작한다.
곧바로 후라이팬에 맛술한컵과 설탕 반컵, 간장 한컵을 부어주고 잘 섞어준다.
그리고 후라이팬에다 대파 한 개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어서 섞어준다.
그리고 생강 한 개를 크게 썰어서 넣어주는데, 냄새만 베이게 해서 닭냄새를 없애주기 위해서 생강을 넣어준다. 그렇지만 생강은 먹지않고 나중에 건져내면 된다.
이렇게 양념과 야채재료를 다 넣고난 다음에,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다.
이제 기본재료들이 거의다 들어간 상태이므로, 닭고기가 익을 때까지 조려주면 된다.
아직 넣지않은 꽈리고추 5개를 미리 잘게 썰어놓고, 나중에 마무리과정에서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닭날개고기의 속살이 다 익을 수 있도록 오랫동안 가열해주는 게 중요하다. 닭고기가 누럿하게 익고, 후라이팬의 물기가 다 사라질 때까지 가열해주어야 한다.
닭날개고기가 거의 다 익었으면, 생강과 대파를 빼내주고, 아까 준비해둔 꽈리고추를 넣어서 섞어주고 약간만 더 가열해주면 완성된다.
수분과 간장이 배겨서 촉촉해져서, 기가 막힌 닭날개 요리의 비주얼은 한번 보기만 해도, 군침이 바짝 입가를 멤돈다.
백종원표 닭날개 조림요리는 반찬으로도 훌륭하며, 소주나 막걸리술 안주감으로도 더할나위 없이 좋다.
쫄깃쫄깃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인 백종원표 닭날개 조림요리로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되살려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 닭가슴살 샐러드 요리 만들기 (레시피)
재료 - 닭가슴살 세덩어리, 단무지 반컵, 당근 반컵, 오이 한 개, 레몬 한 개, 식초 1/5컵
당근과 단무지는 각각 잘게 썰어서 각각 반컵 분량을 미리 만들어준다. 오이도 동그랗게 썰어준다.
마트에서 사갖고온 닭가슴살 덩어리는 요리하기에는 매우 두꺼우므로, 조리하게 좋게 두께를 반으로 잘라서 얇게 펴준다.
그리고 닭가슴살고기를 본격적인 요리를 하기전에, 소금과 후추로 미리 밑간을 해주는 것이 좋다.
닭가슴살 새덩어리를 넓게 펼친 후에, 소금 약간을 흩뿌려주고, 후추도 톡톡 흩뿌려준다.
닭가슴살 샐러드요리를 하기 전에 미리 파르파르 소스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파라파르 소스는 일본에서 튀긴닭에 섞어 먹는 일종의 닭고기 소스다.
본격적인 요리에 돌입하면 바쁘기 때문에, 타르타르소스를 미리 만들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 일본식 타르타르 소스 만들기
재료 - 단무지 반컵, 양파 1컵, 당근 1/3컵, 설탕 한스푼, 식초 두스푼, 식초 약간, 마요네즈 한컵
타르타르소스 재료에 들어가는 양파와 단무지, 당근을 다지듯이 아주 작게 썰어서, 양파 1컵, 단무지는 반컵, 당근은 1/3컵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이것들을 모두 대접에다 넣어놓고, 그 대접에다가 설탕 한스푼, 식초 두스푼, 소금 조금난 넣고 잘 섞어준다.
그리고 이 대접에다 마요네즈를 한컵 분량 넣고 후추를 약간만 넣은 뒤에, 모든 재료들이 골고루 섞이도록 잘 저어주면 타르타르 소스가 완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타르타르 소스는 나중에 닭가슴살 샐러드가 만들어진 후에, 닭가슴살과 섞어서 먹으면 그맛이 기가 막히게 맛있다.
완성된 타르타르 소스
후라이팬에 물을 많이 붓은 상태에서 가열을 시작한다. 그리고 후라이팬에다 소금을 한스푼 넣어 섞어주고 닭가슴살 덩어리 3개를 후라이팬에 넣어서 가열한다.
그리고 닭고기의 노린내를 없애주기 위해서, 맛술을 두루루 적당히 부어준다.
수분이 많아서 촉촉한 오이를 넣어주면, 닭가슴살의 최대의 단점인 뻑뻑한 맛을 줄여주고 촉촉하고 쫄깃한 맛으로 바꿔줄 수 있다고 한다.
오이 하나를 잘게 썰어서 대접에다 넣어주고, 여기다 소금 한수푼을 넣어서 잘 섞이도록 손으로 잘 버무려준다.
닭가슴살이 노릿하게 익으면, 불을 끄고 후라이팬에서 닭가슴살만 빼내서 접시에다 담아준다.
가열을 완료한 닭가슴살은 아주 얇고 잘게 찢어준다.
방금전 소금으로 절여둔 오이는 매너손장갑을 끼고, 두손으로 잡고 꽉 짜주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이제 닭가슴살에다 미리 준비해두었던 당근 반컵, 양파 한컵, 단무지 반컵, 그리고 잘게 썰은 오이를 모두 함께 넣어서 잘 섞어준다.
닭가슴살고기에 후춧가루를 몇차례 톡톡 뿌려주어서, 매콤새콤한 맛을 가미해준다.
닭가슴살 샐러드요리에서 고기 잡내를 없애고, 새큼한 맛을 내기 위해서는 레몬과 식초를 넣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한다.
식초 1/5컵을 분량을 닭가슴살에다 뿌려준다.
레몬 한 개를 반으로 자르고, 각각 칼집을 내준 후에 레몬을 손으로 잡고 꽉짜서 닭가슴살고기위애다 레몬즙을 뿌려준다. 레몬 한 개를 모두 짜준다.
닭가슴살 샐러드는 이 상태로 그냥 먹어도 맛이 일품이다.
그런데 아까 만들어놓았던 타르타르소스를 함께 섞어먹으면 더욱 맛이 살아난다.
아까 만들었던 타르타르소스를 적당량 닭가슴살고기에 넣어 잘 섞어주면 된다.
타르카르소스가 가미된 진정한 닭가슴살 샐러드가 완성되었다. 새콤하고도 쫄깃한 닭가슴살 샐러드는 각종 빵에 넣어서 먹어도 맛이 좋고, 밥에다 비벼먹어도 많이 좋다.
백종원표 닭가슴살 샐러드는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훌륭한 반찬일 뿐만아니라, 술안주로도 더할나위없이 좋다.
'맛있는 요리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밥백선생2’ 태국식 시금치덮밥 요리 만들기 (레시피) (0) | 2016.07.30 |
---|---|
‘집밥백선생’ 어향가지 & 가지밥요리 볶음 만들기 레시피, 양념장소스 (0) | 2016.07.21 |
‘집밥백선생2’ 중국식과 일본식 볶음우동 만들기, 레시피 간장소스 (0) | 2016.07.09 |
‘집밥백선생2’ 만능 매운 양념장소스 만들기, 매운 라면 레시피 (0) | 2016.06.22 |
‘집밥 백선생2’ 팬케이크 브런치 만들기 햄버거 레시피 시럽 (0) | 2016.06.17 |